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 제1장 총 칙 ]
  1.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줌인터넷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용고객 또는 회원이 PC, TV, 휴대형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 고객 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이하 "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4. 제4조 약관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
  1.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을 한 후에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서비스 가입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가입 및 블로그 생성" 단추를 누르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3.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이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소정의 등록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3. 만 14세 미만인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3.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의 내용에 따르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 신청의 승낙을 제한하거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만 14세 미만인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제8조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제9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모든 정보가 삭제되는 7일 후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 회원정보수정 페이지 혹은 링크된 메뉴를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 수정 가능한 정보에 대해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 시 신청 양식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1. 제10조 회원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및 제3자에 의한 ID의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고의적인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7.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 정보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정한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사가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 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글루스의 다른 회원 또는 비회원인 이용자가 손해를 입을 경우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4장 서비스 이용 ]
  1.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 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2. 제14조 서비스 이용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메일과 공지 사항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제12조(회원의 의무) 및 제15조(서비스 이용 제한)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니 이용계약 해지 전 삭제하여야 합니다.
  3. 제15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 회원 가입 시 혹은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행위
      •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 블로그 방문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특정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행위
      • -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행위
      •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욕설, 도배글,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검색 유입을 목적으로 사람의 힘으로 하기 힘들다고 보여지는 과도한 포스트를 업로드 하여 악의적인 목적의 블로그 운영이라고 판단되는 행위
      • -만 18세 이하의 회원은 이글루스 밸리 발행 서비스 이용 제한
    2.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정기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8. 회사는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지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가 회원의 이의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4.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또한,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6.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만을 게재하는 경우
      •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배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7. 제1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5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공중송신, 전시하는 것
      단 회원이 복제, 공중송신, 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복제, 공중송신, 전시하지 않습니다.

[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
  1. 제2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제21조 면 책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이외의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3. 제22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 제기 또는 문제 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4. [부칙]
    [시행일] 개정 이용약관은 2013년 12월 1일부터 시행되며, 종전약관은 본약관으로 대체됩니다.

    공고일자 : 2013년 11월 25일
    시행일자 : 2013년 12월 1일